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부천역 맛집] 저렴하고 양 많고, 특수부위까지! 대방어 맛집 '수산시장'

by Rami-s 2021. 2. 26.
728x90
반응형

[부천역 맛집] 저렴하고 양 많고, 특수부위까지! 대방어 맛집 '수산시장'

 

오늘의 맛집 리뷰는 대방어 횟집으로 유명한 부천역 근처의 '수산시장 회센타'입니다.

부천역 수산시장

워낙 인기가 많아 1호점, 2호점으로 나눠져 있는데, 두 곳 모두 신선하고 맛있지만 1호점이 조금 더 유명한 것 같더라고요~ 서비스도 많이 주신대요 ㅎㅎ

 

평소 회를 거의 안 먹는 편이긴 한데 얼마 전 뜬금없이 회 생각이 나서 결국 포장을 해왔답니다!

회를 좋아하지 않던 저도 반한 대방어와 해삼! 지금부터 리뷰 시작할게요~

 


코로나로 사람이 많이 줄어든 다른 음식점들과는 다른 게 사람이 가득했는데, 들어가자마자 맛집임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음식점 내 벽에 유명인 사인도 꽤 붙어 있었던 것 같은데 가까이서 보진 못해서 누구 사인이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

 

저는 대방어(중)와 해삼을 구매했고, 각 35,000원, 15,000원으로 총 50,000원이 들었어요~

(사실 해산물 모둠으로 시켜보려고 했는데 이미 품절된 해산물들이 있어서 아쉽지만 해삼만 구매했습니다!)

 

포장봉투 무겁게 들고, 콜라 한 병 사서 집으로 돌아와 하나씩 뜯어봤습니다~


부천 수산시장

이 어마어마한 양이 보이시나요? 이게 5만 원에 먹을 수 있는 양이라니... 정말 혜자롭습니다 :)

먹기 전 세팅을 하는데도 시간이 한참 걸린 것 같아요 ㅎㅎㅎ

제가 시켰던 대방어와 해삼을 제외하고도 석화를 서비스로 주셨고, 김, 마늘, 고추, 고추냉이, 특제 막장, 생선구이가 있었습니다.

 

하나씩 살펴볼게요~

먼저, 오늘의 메인! 대방어입니다 ㅎㅎ

부천 수산시장 대방어

대방어 중 사이즈인데도 양도 정말 많았고, 무엇보다 신선함이 대박이었던 것 같아요. 사진으로도 회에 윤기 흐르는 게 보이지 않으시나요? 

방어는 광어, 우럭 등의 흰 생선들이 쫄깃거리는 식감을 가진 것과는 다르게, 폭신한 식감?을 갖고 있어요. 게다가 대방어 자체를 두껍게 썰어주셔서 그런지 한 입 가득 차는 느낌이 포만감이 느껴질 정도랍니다.

회를 많이 먹어보지 않아서 정확한 부위를 모르긴 하지만 분류해주신 부위마다 조금씩 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다음은 대방어 특수부위입니다!

부천 수산시장 대방어 특수부위

대방어 특수부위는 한 마리 당 소량으로 나오는 부위이기 때문에 다른 음식점에서도 소량씩 나오는 편인 대요.

부천 수산시장에서는 대방어 특수부위를 정말 아끼지 않고 가득 주십니다. 특수부위만 다른 용기에 담아주실 정도로요 ㅎㅎ

사장님께서 어떤 부위라고 설명해주셨는데... 사실 기억이 잘 안 나요ㅎㅎ

지느러미.... 흠... 기억을 해보려고 했지만 역시 회는 많이 먹어봐야 부위를 잘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방어 특수부위는 위 쪽의 대방어 몸통과는 또 다른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제가 말로 설명을 잘 하진 못하지만 몸통 쪽의 회보다 좀 더 쫄깃한 느낌이었습니다.

 

이번엔 싱싱한 해삼이에요.

부천 수산시장 해삼

포장을 하는데 꽤 오래 기다렸었는데 사장님께서 너무 오래 기다렸다고 하시면서 해삼을 특히 많이 넣어주셨다고 하시더라고요~ 열자마자 푸짐한 양에 한 번, 싱싱함에 한 번 놀랐습니다!

해삼 특유의 오독오독한 식감이 너무나 매력적이었는데 양도 많으니 아껴먹지 않을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ㅎㅎ

해삼은 다음에도 꼭 시키려고 합니다~

 

이번엔 서비스로 주신 석화입니다.

부천 수산시장 석화

석화를 서비스로 주실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어서 너무나 감사하게 먹었어요!

사실 굴이나 조개류는 특유의 바다 향이 느껴져서 잘 못 먹었는데 이번에 주신 석화는 굉장히 싱싱해서 그런지 비리지도 않고, 시원한 느낌을 느끼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저처럼 굴을 잘 못 드시는 분들도 석화를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마지막 서비스~ 생선구이입니다.

사실 생선 이름은 잘 모르겠어요~

회를 먹다가 좀 먹어봤는데 날이 추워서 그런지 집에 왔을 땐 생선이 많이 식어 있어서 좀 비리게 느껴지기도 하더라고요. 생선이 싱싱하지 않아서라기 보다는 생선구이를 차갑게 먹어서 그랬던 것 같은데 다른 음식들이 너무 맛있어서 비교적 아쉬웠습니다.


[대방어 맛있게 먹는 꿀팁!]

대방어를 맛있게 드시려면~

김에 대방어를 싸고, 특제 막장 소스를 발라 먹으면 질리지 않게 드실 수 있습니다.

물론 그냥 초장을 찍어 드셔도 맛있어요 ㅎㅎ

저는 기름장, 간장 소스, 막장, 초장 모두 다 먹어봤는데 각각의 매력이 있어서 번갈아 가면서 골고루 먹었답니다~


[위치 및 주차]

부천역 3번 출구로 나오셔서 부천역 북부광장 중앙 좌측에 있는 골목(롯데시네마)으로 들어가시면 200m 전방에 '수산시장'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는 2시간 정도 가능하긴 한데 워낙 골목 쪽에 사람도 많고, 혼잡한 편이라서 근처 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부천역 주변 민영 주차장이 많아요! 2시간에 4-5천 원 정도입니다)

 

[영업시간]

매일 14:00 ~ 01:00

(현재 코로나로 인해 밤 10시까지 홀 영업하고, 새벽 1시까지 포장이 가능합니다)

 

전화번호: 032-663-8889


대방어는 11월 ~ 2월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처음 먹어보는 대방어를 제철에 즐길 수 있어서 참 다행이었습니다~

아직 못 드셔 보신 분이 있으시다면 회를 잘 못 드시더라도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부천에 사시는 분들은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후회 없는 한 끼 식사가 될 것 같아요 ㅎㅎ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글 하단의 하트(공감)와 댓글 부탁드려요~!

728x90
반응형

댓글